어제를 버려라

 

서점 신간 코너에 자리한 것을 빼들어 보다가 기대 이상으로 몰입되어 바로 읽은 책이다. 인물의 개인적인 성공기가 다소 진부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카카오톡의 대중적 성공에 비해 그 내부 스토리가 별로 알려진 것이 없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oakley oil drum sunglasses
읽으면서 느낀 점은 성공은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치열한 열정과 노력의 개인 내부적인 요소에 더하여 사업환경이나 좋은 동료 등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들이 잘 맞아 떨어질 때, 성공의 스파크가 튀는 것을 김범수 의장의 삶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t ray ban sunglasses
김범수의장과 한게임이 최초로 인터넷 사업에서 온라인 게임 요금화를 시도하고 성공시킨 최초의 인물이라는 사실은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수 많은 고민과 시도를 통해 현재의 온라인 게임의 아이템 유료화 방식을 수익모델로 만들어 낸 과정이 책 속에 역동적으로 잘 쓰여있다. 또한 대학에 올라와 실컷 놀고 즐기면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게임을 시작했다는 것 역시 모범적인(?) 성공기와는 다른 차별함을 보여준다.
custom ray ban sunglasses
서울대 산업공학과출신이며 석사에서 PC통신과 관련된 논문을 쓰고 난 후 삼성 SDS 에 입사하였다고 한다. 어릴 때부터 수학을 좋아한 것으로 나와 있지만 오늘날의 대학생들처럼 학점관리하며 스펙을 쌓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oakley polarized sunglasses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는 형편상 등록금 마련을 위해 과외를 4~5개 뛰었고 재수시절 독하게 공부하여 서울대에 입학한 것에 보상심리로 고스톱, 포커,당구, 바둑 등에 열중했다고 한다. 이런 사실을 놓고 보면 오늘날 열심히 스펙 쌓는 학부생 보다 당시 김범수 의장이 결코 지식적으로 더 낳은 실력을 겸비한 것은 아니었을 것이다. 결국,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쌓는 노력만으로는 그 무언가를 이룩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들과 다른 삶과 사고, 관점,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과 확신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