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을 바라는 마음

자려다가 갑자기 감정이 또 폭발을…

대선을 앞두고 있다 보니 북한문제에 대해서도 여러 이야기들이 타임라인을 통해 오고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글들이 자주 올라와 몇자 적습니다.
nike air max ltd 2
지지하는 후보와 상관없이 한 사람의 부족한 그리스도인으로서,

북한의 인권과 지하교회 성도들의 탄압문제는 공의로서 분명히 적절한 방법으로 북한에 끊임없이 목소리를 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통일 문제에 있어서는 일부 지나치게 앞서가시는 분들이 있어 걱정이 됩니다.

북한통일에 대한 시나리오는 큰 범주로 북한 급변사태에 의한 통일과 점진적 방식의 통일이 있습니다.
Oakley sunglasses Italy
북한 주민들이 받고 있는 인권탄압과 고통을 깊이 공감하시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이러한 상태로부터의 회복을 기대하시며 북한 정권이 급변사태에 의해서 무너지기를 위해 기도하시고 계시는 것을 알고 있고 또한 어떠한 의도로 기도하시는 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북한의 내부사정(북한의 경제력, 북한 주민들의 생각 등)과 국제정세를 조금만 객관적으로 확인해 보시면 급변사태에 의한 통일이 오히려 일어나지 않기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ay ban new wayfarer
물론 역사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께서 어떠한 방법으로 통일을 이루어 가실지 알 수 없기에 두 가지 시나리오 모두에 대해서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통일을 준비하는 기본적 자세는 급변사태에 의한 통일이 되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독일 통일에 있어서, 서독의 그리스도인들이 동독에 들어가 동독의 회복을 위해 많은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현 독일의 메르켈 총리의 아버지도 서독 출신의 목회자로서 가족들과 함께 통일 후 동독에 들어가 헌신했다고 하구요.
ray ban sunglasses Low Price
우리 남한 그리스도인들 역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샬롬으로서 남북간의 하나 됨을 허락하실 때에 하나님의 심정으로 북녘으로 나아가 그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섬기는 일을 꿈꾸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보다 앞서 나가기 보다, 지금 고통받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애통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우리에게 허락하실 때를 바라보는 믿음을 가집시다.
nike air jordan retro 4
우리 안에 다툼과 분열을 조장하는 것에 휘둘리지 않고 남한 그리스도인들이 한 마음으로 통일을 열망하고 함께 기도하는 간절한 바람을 갖고… 저는 이제 잠을 잡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