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개인적으로 얼마 전에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노래이다. 한 재소자가 형기를 다 마쳐갈 즈음 사랑하는 연인에게 자신이 형을 다 마치고 돌아갈 때 자신을 용서해 줄 수 있겠느냐며 편지를 보낸다.  만약 용서해 준다면 그가 들어가는 마을 참나무의 용서의 표시로 노란 리본을 묶어 달라는 내용의 노래이다.
womens ray ban sunglasses

준비했던공모전의 주제는 “한국형 수형자 사회복귀 시스템과 사회인식 변화”였기 때문에 재소자 분들에 대한 사회 인식 변화와 관련된 해외 사례를 찾던 중 싱가폴의 Yellow Ribbon 프로젝트를 알게 되었고 결국 이 노래까지 듣게 되었다. 분명 들어본 적 있는 멜로디. 그런데 이 음악 속에 담긴 내용을 이제서야 알았다.
oakley monster dog sunglasses
우리 사회에도 재소자들에 대한 사회인식 변화가 많이 필요하다. 물론 피해자들을 고려하면, 뭐라 이야기 하기가 참 어려운 부분이다. 그러나 재소자분들만을 위해서가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서도 재소자들의 인권보호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범죄율은 미국이나 영국과 같은 국가들과 비교한다면 높은 편은 아니지만, 복지로 유명한 북유럽 국가와 비교하면 높다고도 할 수 있다. 단순히 범죄율을 떠나서 재범을 막고 결국 그들도 우리 사회로 돌아올 이웃이라는 생각이 필요하지 않을까?

화해와 용서의 상징 노란 리본. 우리 마음에 하나쯤 달아두는 관용이 필요한 세상이다.
ray ban sunglasses uk